소멸성 생명보험, 불완전 판매 문제 해결을 위한 첫걸음고령의 부모님이 가입하신 소멸성 생명보험. 가입 당시 고객이 장애를 가지고 있고 고령이었음에도 환급금을 받을 수 없다는 중요한 조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이는 불완전 판매로 볼 여지가 있습니다.특히, 10년간 보험료를 납입한 후 소멸성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면, 가입 과정에서 제대로 된 정보 제공이나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 의무가 다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이번 글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금융감독원(금감원)에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, 필요한 준비 사항 및 일부 환급금을 받을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1. 소멸성 생명보험과 불완전 판매란 무엇인가?(1) 소멸성 생명보험의 기본 개념소멸성 생명보험이란, 특정 ..